오늘은 부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부추는 불안초초 및 신경안정에 좋은 음식으로, 남성들에게 특히 좋다고 잘 알려져 있죠.. ^^
하지만, 부추가 꼭~ 남성들에게만 좋은 것은 아니에요.. 부추 고유의 효능은 남녀를 가리지 않을 뿐 아니라.. 부추에 함유된 특정 성분은 여성들이 원하는(?) 그런 효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값도 싸고~ 효능도 뛰어난 부추~!! 평소에 충분히 섭취해 주시길 권합니다.
부추에는 각종 비타민(A, B1, B2, C, E)을 비롯하여..
칼륨, 셀레늄(Selenium), 클로로필(엽록소 : Chlorophyll)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일명 카로틴이라고도 불리우는 비타민A는 그 어떤 채소류 보다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는 면역력 강화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우리 신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위가 없을 정도입니다.
기본적인 세포의 면역력은 물론이고.. 눈 기능 활성화는 물로 피부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죠..
또한.. |
부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칼륨은 특히.. 한국인들에게 중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로..
칼륨은 과잉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함으로 고혈압 등의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역할을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난히 음식을 짜게 먹죠..
물론, 덜 짜게 먹는게 가장 좋겠지만, 평소 짜게 먹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칼륨이 풍부한 부추와 같은 식품들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게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그리고, 부추에는 불안초조 및 신경안정 효과가 있는 알리신과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알리신은 부추의 톡~ 쏘는 맛을 주는 성분으로.. 마늘의 주요 성분 중 하나죠..
이러한 알리신과 비타민B1은 뇌에 작용하여 불안감을 없애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여기에.. |
셀레늄은 지방의 분해를 가속화 해 주고, 클로로필(엽록소)은 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회의 큰 건강이슈 두가지..
바로, 나트륨 과다섭취와 비만에 아주 좋은 식품이 부추 입니다. ^^
부추를 고를 때에는 딱~!! 봐서 신선한 부추를 고르도록 하고, 너무 큰 것은 빼도록 합니다.
부추가 너무 크면 약간 억세죠.. 여기에, 꽃봉우리가 핀 부추는 맛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부추를 섭취할 때에는 익혀 먹기 보다는 생으로 무침을 해서 먹는게 가장 좋은데요..
부추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열에 약한 비타민류의 특성상 생으로 섭취하는게 섭취율을 높이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부추와 맞는 식재료는 바로, 고추장과 된장 입니다.
우리의 훌륭한 발효음식이 고추장과 된장이기는 하지만.. 단점이 있으니~!! 바로 짜다는 점이에요..
부추에 풍부한 칼륨은 이러한 장류가 가진 나트륨의 섭취를 제한하고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
훌륭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게 장류이기도 하지만..
비타민류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타민류가 풍부한 부추와 아주 잘 맞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부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값싸고 흔한게 부추죠.. 하지만, 그 효능 만큼은 인삼 못지 않다는 점!!! 강조드려 보면서, 오늘 이야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