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진 보정관련 포스트로.. 포토샵으로 반사광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야외에서 사진을 찍거나, 실내에서 강한 플레시를 터트려 사진을 찍다보면 얼굴에 반사광이 생기는 경우들이 종종 있죠.. 이런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포토샵 보정법 입니다.
우선, 보정 전후 사진 입니다.
우선, 사진을 작업하기 좋게 적당히 확대한 다음 도구모음에서 마술봉 툴을 선택하고 Tolorance 값을 적당히 줍니다. Tolorance 값을 크게 주면 좀더 넓은 범위가 선택되고 적은 숫자를 넣으면 좁은 범위가 선택됩니다.
Select -> Modify -> Feather 값을 조절합니다. Feather 값을 주게 되면 경계선이 좀더 부드러워져 자연스러운 보정이 가능하죠.
다음..
1. 효과를 적용할 새 레이어 생성
2. 색 추출을 위한 스포이드 툴 선택
3. Sample Size를 11 by 11 Average 선택 이 메뉴는 추출한 곳을 기준으로 11px X 11px의 평균값으로 색을 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적당한 곳에서 추출~ 전경색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통 툴 선택 후~ 선택영역에 클릭~! 해서 과감히~~ 부어 줍니다.
다음, 혼합모드를 Darken으로 설정하고 Opacity 값을 자연스러운 부분까지 적당히 낮춰 적용해 주면 끝~!! 고로, Darken 모드는 기본 색상과 혼합 생상 중 더 어두운 색을 결과색상으로 표현하는 모드 입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