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지식과 일상의 창고

오늘은, 포토샵의 여러 필터 중에서 노이즈 필터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포토샵 노이즈 필터는 이미지에 독특한 느낌을 부여해 주는 필터로.. 노이즈를 주는 데에도 유용하지만, 노이즈를 제거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노이즈 제거 기능의 경우에는 완벽하게 제거 하는 데에는 다소 한계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에 특정 효과를 내거나 보정하는 데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필터 이기도 합니다.

 

우선 사진에 여러가지 노이즈 효과를 준 결과물을 보고 넘어가시죠.. ^^

 

 

포토샵 노이즈 효과는 Filter -> Noise 메뉴를 통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효과는 Add Noise 효과 입니다. 두가지 버전 Uniform과 Gaussian 을 제공하고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Despeckle 기능으로 이는 노이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세번째는 Dust & Scatches 기능으로 이 기능은 설정 값을 기준으로 색상을 평균화 시켜 이미지를 뭉개는 기능입니다. 노이즈를 제거할 때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Dust & Scatches 를 적용한 예 입니다.

 

 

네번째는 Median 기능으로 이 필터는 이미지 색상을 단순화 하는 것으로 설정 값에 따라 색상의 평균값을 내고 적용합니다.

 

 

마지막으로 Reduce Noise 기능으로.. 이 역시 설정 값에 따라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노이즈 필터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 봤는데요..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필터 중에서 상대적으로 자주 활용되는 필터가 바로 포토샵 노이즈 필터이니 만큼.. 이것저것 수치를 입력해 보시고, 그 느낌을 숙지해 두시면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

Posted by 노을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일상
건강
경영
경제
여행
리뷰
법률
세금
직장
문법
재테크
포토샵
기타정보
인터넷IT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