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라틴은 우리의 모발과 손발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특히, 머리카락은 99%가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용을 생각한다면? |
바로, 이러한 케라틴이 부족하지 않도록.. 섭취 단백질을 꾸준히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케라틴의 중요성과 케라틴의 원할한 합성을 위해 필요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모발과 손발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를 충분히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육류를 무조건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육류섭취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동물성 지방질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입니다.
따라서.. |
지방을 뺀, 살코기 위주의 육류섭취는 비만관리 뿐 아니라.. 건강증진을 위해서 바람직 합니다.
그래도 일반 육류가 부담스럽다면, 닭고기의 닭가슴살 부위 위주로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피해야 하는 음식이.. 바로, 주류 입니다.
주류는 단백질 파괴의 주범으로.. 술 먹은 다음날 피부가 퍽퍽해 지는 것은.. 바로,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 성분 때문입니다.
케라틴이 원할히 합성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동물성 단백질 섭취이지만..
이와 더불어, 충분한 수분섭취와 아연, 규소 등의 필수 미네랄 성분도 챙겨야 합니다.
단.. 수분의 경우,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르게..
신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양을 일부러 먹는 것은 좋지만은 않습니다.
아연의 경우에는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 주는 필수 미네랄로..
일반 돼지나 소의 살코기 부분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데요.. 그 밖에도, 멍게, 달걀노른자, 굴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규소의 경우에는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하는 필수 미네랄 성분으로..
현미, 소라, 콩, 시금치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육류의 살코기와 함께, 시금치와 같은 채소류도 꼭 챙겨먹도록 합니다.
오늘은.. |
간단하게, 미용에 신경쓰는 여성들이라면 신경써야 할 케라틴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뭐든.. 가장 좋은 건강과 미용 관리법은, 균형잡힌 식단입니다.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먹는 양 자체를 줄이되 건너뛰거나, 편식하는 습관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그럼, 항상 건강한 하루..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