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산균 섭취방법 이야기 인데요..
유산균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문제는 소화과정에서 유산균의 90% 이상이 죽는다는 점입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유제품.. 특히 요쿠르트의 경우에도.. 그 함유량이 많기는 하지만..
역시.. |
유산균의 많은 양이 죽게 됨으로.. 그 효과가 많이 떨어지는 것이죠..
이를 보호하여 무슨.. 죽지 않게 캡슐에 보관하여 이동시킨다는 요쿠르트도 나왔는데요..
뭐.. 나름 효과가 있겠지만, 저는 보호하는 것 보다는.. 유산균 자체를 증식시키는 방법을 추천드려 볼 까 합니다.
과일이나 과일을 사용한 '잼' 등에는 펙틴(Pectin)이라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우리가 잼을 만들때 과일을 사용하는 이유는..
과일에 열을 가하면 바로 이 펙틴이 작용하여 찐득찐득하게 변하기 때문이에요..
실제.. |
펙틴은 우리 몸 안에서 이렇게 '풀'과 같은 작용을 하는 물질로..
세포의 중간에 위치하여 세포를 구성하게 만들어 주는 필수 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 펙틴의 주요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유산균의 증식 입니다.
펙틴은 흡수된 유산균이 증식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서 유산균을 키워내는 것이죠..
이러한 펙틴이 풍부한 음식은 바로 과일로..
우리가 잼으로 만들 수 있는 과일들은 전부~!! 펙틴이 풍부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과, 딸기, 감, 귤, 포도 등등이 되겠죠.. ^^
펙틴의 경우에는 잼과 같은 과일을 사용한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
잼의 경우에는 가공과정에서 설탕이 다량 들어가기 때문에..
비만이 염려되시는 분들이라면 다소 피하는게 좋습니다.
펙틴의 경우, 이러한 유산균을 살리는 기능 뿐 아니라..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시켜 줌으로서..
피로회복 효과도 가지는 성분이니까요.. 유산균을 먹을 땐? 꼭~!! 과일과 함께~!! 드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럼, 언제나 건강한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유산균 섭취방법에 관한 이야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