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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과 일상의 창고

오늘은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4대보험 가입확인과 확인서 발급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활용하시는 검색포털에서 '4대보험' 이나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키워드로 검색하고 사이트 접속 후에..

'상단메뉴바 => 증명서발급(가입내역확인)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 메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 회원가입(공인인증서 필요)

- 컴퓨터와 선이 직접 연결된 프린터 혹은 IP로 공유된 프린터(보안상의 이유로 일반 공유 프린터에서는 출력 불가)

- 한 장으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4대보험지사 방문후 발급(온라인상에서는 각각 별도로 발급)

 

 

회원가입 => 로그인 후 발급메뉴 중 개인 or 사업장 회원별 증명서 선택 => 내용 입력 

 

 

약간의 시간이 지난 뒤 해당 기관에서 수신된 자료가 있으면 출력가능 버튼이 뜸

 

 

증명서 출력 버튼 클릭 후 출력

 

4대보험은 주관 공단이 전부 다르죠..

4대보험 각각의 가입확인서 내용과 관련되어서는 각 공단에 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각 공단 대표전화 : 국민연금 1355, 건강보험 1577-1000, 고용보험 1544-1350, 산재보험 1588-0075)

 

오늘은..

 

간단하게 4대보험 가입확인 방법 및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나라의 전자정부시스템은.. 참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을 간혹 합니다.

민원서비스에서 부터.. 이러한 공공서비스까지 말이죠.. ^^ 그럼, 항상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이야기 마치도록 할께요~ +_+

Posted by 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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