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지식과 일상의 창고

오늘은 간단하게 유튜브 채널 만들기를 해 볼 텐데요..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을 때.. 구글플러스상의 이름을 변경해야 채널이름을 바꿀 수 있는줄만 알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구글플러스상의 이름을 수정하게 되면 성과 이름을 넣어야 하고 바꿀 수 있는 횟수도 제한이 됩니다.

 

그러나 하나의 계정에 유튜브 채널은 여러개 만들 수 있음으로 새로운 채널 만들기를 통해 채널 이름을 원하는데로 만들 수 있죠.. 이게 사실 사연이 있는 것이 유튜브가 우리나라에 진출할 때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의 본명이 나와야 된다는 우리 정부와 우리나라에서만 그런 정책을 할 수 없다는 구글의 대립이 있었고.. 이러한 불편한 채널이름 변경의 결과물을 가져온 것입니다. 참 웃기는 거죠.. 참 씰데없는 우리정부의 참견이에요

 

아무튼..

 

유튜브 채널 만들기는 아래의 절차를 거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구글계정은 있어야 하겠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전부 자신의 구글계정은 가지고 계실 겁니다. 그 계정으로 구글에 접속해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계정 메뉴 선택 > 유튜브 설정메뉴 선택(톱니바퀴 모양)

 

 

처음 하면 Google+에서 수정을 하기 쉬운데 이러면 채널 이름을 원하는데로 만들기 좀 까다롭습니다. 이것 보다는 하단의 '내 모든 채널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 선택 

 

 

새채널 만들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채널이름과 카테고리 등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유튜브 채널이 만들어 집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유튜브 채널 만들기를 해 봤는데요..

 

저같은 경우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점점 동영상 컨텐츠에 대한 필요성을 느낍니다. 때때로 동영상을 활용한 컨텐츠가 좀더 구독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으니까 말이에요.. 다만 고민이 좀 되는게 저같은 경우 워낙 다루는 컨텐츠의 주제폭이 넓다보니.. 블로그식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가 조금 어려운 면이 있네요.. 몇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는 하지만, 글쎄요.. 성과는 미미하네요..

 

아무튼, 유튜브 채널 만들기는 이런식으로 해서 한 계정으로 여러개의 채널을 만들고 관리하는게 편리하다는 말씀.. 드려 보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Posted by 노을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일상
건강
경영
경제
여행
리뷰
법률
세금
직장
문법
재테크
포토샵
기타정보
인터넷IT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