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지식과 일상의 창고

오늘은 유화 느낌으로 사진을 바꿔볼 텐데요.. 포토샵 유화 효과는 필터갤러리를 통해서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세세한 작업은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죠.. 조금 번거롭더라도 아트 히스토리 브러시를 사용하시면 좀더 개성있는 유화 느낌의 이미지를 생산해 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최종 완성 이미지 입니다.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포토샵 유화 이미지는 이미지 사이즈 자체를 좀더 키운 상태로 작업한 다음 다시 축소시키는게 여러모로 효과가 좋습니다. 이미지를 기존 가로기준 1,000px에서 3,000px로 늘려 봤습니다.

 

 

다음, 작업창에 맞춰 이미지를 조절(Ctrl + 0) 여기서 0은 숫자 입니다.

 

 

다음, 이미지 사이즈 작업 단계로 이미지 소스데이터를 옮겨 줍니다. 이제 기본 셋팅은 끝났습니다.

 

 

아트 히스토리 브러시를 선택하고 Natural Brushes2를 불러옵니다.(포토샵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브러시 입니다.)

 

 

적당한 브러시를 선택하고 Opacity 100%, Area를 적당히 키워 줍니다. 이는 아트 히스토리 브러쉬가 적용되는 범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다음, 열심히 칠해 주면 되겠습니다.

 

칠해 줄 때에는 나무나 이런 부분, 경계선 부분은 브러시 크기를 좀 작게 하고 호수나 하늘과 같은 부분, 땅과 같은 부분은 좀더 브러시를 크게 해 줍니다. 세밀하게 칠해야 할 부분을 큰 브러시로 작업하면 이미지가 너무 뭉개져서 알아보기 힘들어 집니다.

 

 

다음, 다시 이미지를 원래 크기대로 줄여 줍니다.

 

 

작아졌습니다. 다시, Ctrl + 0로 작업창에 맞추시고~

 

 

이제, 이미지를 약간 또렸하게 경계를 좀더 잘 구분할 수 있도록 보정해 보겠습니다. 레이어 복사

 

 

High Pass 필터 적용 

 

 

Radius를 미리보기를 통해 적당히 적용, 수치가 높아질 수록 경계선이 뚜렸해 집니다. 저는 2.0으로 적용했습니다.

 

 

적용 화면

 

 

이제, 블랜딩 모드를 Overlay로 적용하면 끝!!

 

 

완성화면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을 활용해 유화 느낌의 이미지를 한번 구현해 봤는데요, 몇번 반복하다 보면 나름의 노하우가 생기니까요.. 몇번 반복해서 작업해 보시길 권합니다.

 

아트히스토리 브러시가 많은 분들에게는 다소 잘 활용되지 않는 메뉴이기는 하지만, 때때로.. 색다른 이미지를 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도.. 아울러 강조해 보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__)

Posted by 노을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일상
건강
경영
경제
여행
리뷰
법률
세금
직장
문법
재테크
포토샵
기타정보
인터넷IT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