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 색상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사진을 보정해 볼 텐데요.. 오늘 예시는 도시의 초저녁 사진을 예시로 들었지만 좀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색감이 다양한 자연 풍광 사진에 좀더 효율적이기는 합니다.
포토샵의 색상을 조절하는 것이니 만큼.. 다양한 색상을 좀더 풍부하게 표현할 때 좋죠..
아무튼, 오늘의 예시는 좀더 초저녁 스럽게 분위기를 바꾸는 목적을 가지고 사진을 보정해 봤습니다.
작업할 사진을 불러 옵니다.
다음, Adjustment 메뉴에서 Channel Mixer를 적용시킵니다.
각 채널별로 색상을 좀더 강하게 넣습니다.
각 색상이 좀더 강조가 됩니다.
다만, 사진이 좀 어두움으로 좀더 밝게 보정해 보도록 합니다. Adjustments 메뉴에서 Levels 메뉴를 선택
혼합모드를 Screen으로 한 다음, Opacity 값을 적당히 조절합니다. 저는 20%를 적용했습니다.
Screen 모드의 경우 기본색상과 혼합색상을 곱하여 표현하는 모드입니다. 즉, 더 밝게 이미지가 혼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의 결과물을 보고 각 효과들의 강도를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Adjustments 메뉴를 활용할 때 좋은 점은 원본은 그대로 두면서 레이어의 형태로 효과를 적용한다는 점이죠.. 따라서, 사진의 결과물에 따라 보정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의 예에서는 포토샵 색상의 강도를 조절하거나 특정 색상을 더 넣는 식으로 재보정이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이미지의 밝기 수준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미지에 적용할 수 있는 메뉴들도 있지만, Adjustments 관련 메뉴를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재보정의 편의성 때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