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신체 장기가 모두 소중하지만..
장은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수적인 기본적인 열량을 생산해 내고.. 그 과정속에서 발생한 독소를 체외로 빠져나가게 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장건강이 나쁜 사람은..
단순히, 변비나 설사를 하는 것 뿐 아니라..
피부트러블이 잦고, 생리가 불순해 질 뿐 아니라.. 입냄새가 심해지고 체취가 나빠지며.. 또한 심리적으로 짜증이 느는 등.. 여러가지 나쁜 신호를 우리에게 주게 됩니다.
우선, 가장 쉽고~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장에 좋은 음식은?
바로, 순수한 '물' 입니다.
물을 많이 먹게 되면, 우리몸의 신체 순환을 촉진하고, 장운동을 원할하게 하여.. 장건강을 지키는데 필수적이죠..
장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물을 하루 2ℓ 이상씩 먹는 습관을 갖어보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
|
다음으로.. |
야채와 과일(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도울 뿐 아니라..
우리몸에 필수적인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와 장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나.. 먹는 것을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침 출근 시.. 과일을 갈아 쥬스로 만들어 드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장에 나쁜 음식으로는 단연.. '육류'를 꼽을 수 있는데요..
물론~ 적절하게 섭취하는 육류는 우리 혈관의 탄력성을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만..
과도하고 잦은 육류섭취는, 우리 몸 안에서 유해가스를 과도하게 만들어 내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육류를 즐기시는 분들의 방귀냄새가 고약한 이유도 이러한 이유들 때문이죠.. ^^;
또한, 당분이 많은 케익, 초콜릿과 같은 음식 역시..
장에 나쁜 음식으로.. 달달~~한 음식은 대변의 점성을 높여 소화를 지체시키게 됨으로.. 변이 우리 몸에 머무르는 시간을 길게 만들게 됩니다.
장건강이 나쁜 분들이라면..
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가리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바른 습관이에요..
요즘 절식과 단식이 건강이슈가 되고 있기도 하지만..
사실, 장건강을 위해서 아침을 거르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만일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간단한 야채 혹은 과일로 아침을 대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마시는.. 한컵 가득~ 한 물 한잔은 장건강에 아주 좋은 습관인데요..
이렇게 함으로서, 밤동안 함께 잠자던 장을 부담스럽지 않은 물로 깨우는 역할을 함으로.. 취침동안 쌓였던 몸안의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꼬는 행동은.. 장건강에 아주 좋지 않은 행동인데요..
다리를 꼬면 장의 위치도 인위적으로 압박을 받기 때문에.. 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데 방해를 받기 때문이에요..
|
그 밖에.. |
음식 천천히 먹기, 육류피하기, 취침전 3시간 이후 식사나 간식 금하기, 틈틈히 배 맛사지 하기 등은..
우리가 생활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장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
오늘은, 간단히~ 장에 좋은 음식과 장건강을 위한 바른 습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습관이라는게 쉽게 고쳐지지 않고..
또한, 단시간에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만.. 꾸준히.. 고쳐나가다 보면.. 어느순간~ 건강해져 있는 장~ 건강해져 있는 피부~ 를 몸으로 느끼시리라.. 그리 확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