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히.. 민원24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민원24는 안행부에서 운영하는 행정포털 사이트죠..
등본이나 지방세완납증명서 등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비용이 드는 것도 있고 안드는 것도 있는데요..
지방세완납증명서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공문서이고 여기에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문서이니 만큼, 보안기능이 몇가지가 있기 때문에, 아래의 것들을 갖추셔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 컴퓨터와 선으로 연결된 프린터(공유 프린터는 안됨)
요즘에는 고유 IP를 할당받아 설치하는 IP공유 프린터도 종종 있죠..
IP공유 방식으로 프린터를 공유하는 곳에서는 선으로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세완납증명서를 받으시려는 분들은? 민원24가 아닌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텍스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민원24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은 지방세완납증명서>
포털 등에서 '민원24'로 검색후 접속 > 중앙 메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선택
본인의 인적사항 등을 입력
납세의무자 인적사항 입력
공인인증서 로그인
문서출력 버튼 클릭
간단하죠?
오늘은, 간단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방세, 국세도 따로 뽑을 수 있지만.. 단순히 미납세금이 있는지 없는지를 증명하는 납세증명서는 민원24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까요.. 이 점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럼, 항상~!!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이만 줄일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