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지식과 일상의 창고

엑셀 정렬하기 방법

2014. 5. 18. 14:38

오늘은, 엑셀 정렬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엑셀 정렬은 하나의 기준 뿐 아니라 여러가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죠..

여기에, 엑셀에서 정해진 차순 뿐 아니라.. 내가 정의내린 사용자 정의 순으로도 정렬하기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회사 직급순이라든지.. 지역순이라든지 말이죠..

 

 

아래의 내용을 이름순으로 정렬하자면?

 

 

정렬하고자 하는 이름 가장 윗 셀을 선택 후, 홈 > 정렬 및 필터 >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

 

완료화면

 

 

만일, 두개 이상의 기준으로 엑셀 정렬하기를 해 보자면.. 데이터 > 정렬

 

 

하나는 직급순, 하나는 등급순으로 정렬합니다.

직급순은 오름 및 내림차순이 없음으로 사용자지정 정렬로 놓습니다.

 

 

완료화면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정렬하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뭐.. 간단한 기능이니까요.. 쉽게~ 하실 수 있으리라.. 그리 생각해 봅니다.

 

그럼, 항상~!!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이만 끝내도록 할께요~ ^^

Posted by 노을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일상
건강
경영
경제
여행
리뷰
법률
세금
직장
문법
재테크
포토샵
기타정보
인터넷IT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