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지식과 일상의 창고

오늘은, 엑셀 읽기전용 문서를 만들때 유용한 엑셀 시트보호 기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공식적인 문서나, 사내 통신망에 공지사항 등으로 올릴 때 등.. 간혹 문서의 편집을 제한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 엑셀 문서를 읽기전용으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엑셀 시트보호 설정 기능입니다.

 

 

 

• 엑셀 시트보호 설정 및 해제 방법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시트보호 설정을 하고자 하는 시트탭 위에서 우클릭 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유의해야 할 점은, 비밀번호는 한번 설정할 경우, 잊어버리면 시트해제가 불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비번을 까먹어서, 그대~~로 문서를 다시 만들었던 아픈 경험이.. -_-;;)

 

따라서, 엑셀 시트보호 설정 비번은 꼭~!! 메모해 두시거나,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비번을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설정 해제는 다시, 시트보호를 한 시트 위에서 우클릭 후 시트보호 설정 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읽기전용 문서를 만들 수 있는 시트보호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중요문서의 경우.. 보안이 매우 중요하죠.. 요런~ 기능이 탄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

 

그럼, 항상~!! 즐거운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포스트..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_+

Posted by 노을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일상
건강
경영
경제
여행
리뷰
법률
세금
직장
문법
재테크
포토샵
기타정보
인터넷IT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