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중고차 구매시 주의사항으로.. 중고차 구입요령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신차와 다르게 중고차의 경우에는 정형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전부 다릅니다.
같은 차라도 연식, 수리여부, 주행거리 등이 다 다르죠.. 중고차 구매시 다른 곳도 충분히 다녀봐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만일, 다른데를 가도 거기서 거기라고 말하는 딜러가 있다면? 그는 거짓말을 하는 것입니다. -_-
중고차 시장에 나오는 차들 중에 작은 수리라도 하지 않은 차는 별로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명 '무빵차'라고 불리우는 잔사고 한번 없던 차를 찾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죠..
따라서, 완전 무결한(?) 무사고차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안전에 문제가 없는 수리차까지로 범위를 확대하면 선택의 폭이 좀더 넓어 집니다.
잔사고 한번 없었던 무사고차를 고집하다가는 속아서 구입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래도.. |
안전에 문제가 있을 정도의 사고가 났던 차라면? 피해야 합니다.
특히, 차축과 프레임 등의 수리이력이 있는 차는 반드시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만, 가벼운 수리이력.. 예를 들어 범퍼, 보닛, 펜더 등의 교환 및 수리 이력은 비교적 가벼운 사고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보닛의 경우 좀더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보닛은 정면충돌을 했을 경우 반드시 손상이 오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사고차의 여부는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카히스토리'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약간의 수수료를 부담하시고 수리이력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
여기에도 함정이 있어서, 만일..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나오지 않는데요..
이런경우, 자동차의 주요 부위의 이음새 등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리를 하거나 교환을 할 경우..
해당 부위를 떼어내어 수리를 하기 마련이어서, 너트나 볼트 부근에 페인트가 벗겨졌다든지 하는 풀어낸 흔적이 남게 됩니다.
글의 서두에서도 이야기를 했다 싶히, 중고차는 전부 다른 상품입니다.
따라서, 1. 많은 곳을 돌아다니면 돌아다닐 수록, 조건이 좋은 차를 건질 가능성은 당연히 높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가격적인 측면에서만 접근하는 것은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그리고.. |
중고차 매매상을 찾을 때에는 최소한의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2. '허가업체'를 통하셔야 합니다.
무허가업체를 이용할 경우.. 향후 차의 성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빼도박도 못하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선, 신뢰도가 높고 허가업체를 골라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을 통한 직거래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좀더 메리트가 있을 수 있으나.. 이게, 3. 미끼상품일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사이트 대문에 나와 있는 미끼상품에 현혹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이런경우, 열이면 여덜아홉은 해당 매물이 있는지를 물어보면..
우선 나와서 보라고 한다거나.. 있다고 하더라도 방문하면 팔렸다고 이야기 합니다. 전세집 구할 때하고 똑같죠.. -_-
그리고.. |
중고차 시장에 가면 항상 있는 4. 호객꾼은 따라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호객꾼들의 경우 다른 곳으로 데리고 가서 차를 보여 주는데요..
이런 경우, 허가받지 않은 업체일 가능성이 높고,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해결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시 주의사항으로.. 중고차 구입요령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중고차의 경우, 신차와 다르게.. 꼼꼼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아무쪼록, 좀더 많이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