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는 다운로드 부스터는 파일 등을 받을 때 좀더 빨리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통상, 대용량 파일을 빨리 받아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다운로드 부스터의 작동 방식은 와이파이와 LTE를 묶어 하나의 통신망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론적으로는 어느 일방만 사용할 때에 비해 거의 두배에 가까운 다운로드 속도를 낼 수 있다.
다만..
LTE 망도 함께 사용함으로 모바일 데이터도 사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터를 빡빡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사용이 권장되지는 않는다.
다만, 데이터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나.. 월말에 데이터가 많이 남은 분들은 다운로드 부스터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좀더 쾌적한 스트리밍이나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다.
그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설정 > 네트워크 더보기.
2. 다운로드 부스터.
3.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되겠다.
4.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와이파이 아이콘 옆에 다운로드 부스터 관련 아이콘이 뜬다.
1. 다운로드 부스터를 좀더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알림창을 통해 활용하는게 좋다. 만일, 단축아이콘이 없다면?
2. 아이콘 설정 메뉴 터치.
3. 편집 아이콘 터치.
4. 사용 가능한 버튼 쪽에 있는 '다운로드 부스터' 메뉴를 사용중인 버튼 쪽으로 옮기면 되겠다.
다운로드 부스터는 대용량 파일을 받을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한번 사용해 보면 계속 사용하게 되는 그런 기능이랄까?
다만, 서두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이는 LTE와 와이파이를 함께 묶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된다는점! 유념해야 하겠다. 개인적으로는 좀 빡빡하게 데이터를 사용하는 편인데 월말에 데이터가 좀 많이 남았다 싶으면 다운로드 부스터를 켜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