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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과 일상의 창고

내집을 마련한 이후.. 자연스럽게 눈이 가는 쪽이 상가죠..

특히, 아파트 상가 투자는 다른 상가에 비해 배후 수요가 있다는 측면에서 안정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일반적인 근린상가에 비해 다소 비싼 측면이 있고..

 

또한..

 

배후 수요의 크기와 질이 나쁘다면? 수익성이 곤두박질 칠 가능성도 있죠..

 

아파트 상가 투자가 안정적이라고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가 투자 자체가 가진 불확실성을 극복하지는 못합니다.

 

 

 

• 아파트 단지 내 상가도 입지가 있다.

 

 

우선, 기본적인 배후수요로 세대수가 1,000세대 이상 되는 아파트 단지가 좋습니다.

여기에.. 요즘에는 층고가 낮은 아파트들이 많은데요, 상가투자에는 층고가 높아 좁은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아파트가 더 좋습니다.

 

또한, 수요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공급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아파트에 들어와 있는 상가가 많다면? 이 역시, 수익률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됩니다.

통상, 전체 상가가 15~20개를 넘지 않는게 좋습니다. 물론, 상가수가 적으면 적을 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단지 전체의 출입구를 비롯한 사람들의 동선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지 내에 출입구가 여러군데라면? 수요가 흩어져 상가의 가치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또한, 주변에 백화점, 대형할인점, SSM 등이 있다면.. 이 역시 아파트 상가투자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아주 치명적인 부분으로.. 주변의 개발계획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수요의 질과 적합업종도 고려하자!

 

 

1,000세대 이상인 곳이라도.. 수요의 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사람이 들어올지 예상하는 것은 쉽지 않은 부분이기는 하지만.. 쉽게 짐작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어떤 평수로 집이 지어지는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전용면적 84㎡ 이하의 평수는 주로 20~40대 젊은층인 경우가 많고 중대형은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분들이 많죠..

 

젊은 층이 많은 아파트일 수록, 아파트 상가의 가치는 올라갑니다.

대부분의 젊은층 가정은 성년 이전의 아이들이 있고, 잘잘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아파트 상가의 이용 빈도가 높습니다.

반면, 중장년층의 경우, 단지 내 상가를 이용하기 보다는 백화점, 대형마트의 이용빈도가 더 높습니다.

 

아파트 상가에 적합한 업종은..

 

 

편의점, 약국, 빵집, 미용실 등인데요..

따라서, 상가 자체를 너무 큰 곳을 고르는 것 보다는.. 비교적 작은 상가를 고르는게 좋고..

상가를 분양받을 때.. 처음부터 적합업종을 생각해 보고 접근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오늘은, 아파트 상가 투자시에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몇가지 중요한 부분만 체크를 하면.. 실패의 확률이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가 아파트 상가 투자이니까요..

수요와 공급.. 그리고, 주변상권을 잘 살펴서.. 안정적인 수익~!!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Posted by 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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