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화 받을 때 벨소리와 함께 진동이 함께 되는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전화 받을 때 벨소리와 진동이 함께 오는 기능은 분명 유용한 기능이라는 생각입니다. 소음이 심한 곳에서는 벨소리 만으로는 전화가 왔는지 잘 모르기 일쑤니까요.. 다만, 진동이라는게 벨소리에 비해 배터리 소모가 많다보니.. 궂이 전화를 받는 것에 예민해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기능은 꺼 두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발전이 눈부시지만.. 배터리 문제는 잘 해결되지 않는 것 같아서 좀 아쉽습니다. 갈수록 더 얇게~ 만들다 보니 배터리가 들어갈 자리가 부족해지고.. 배터리 성능 자체도 스마트폰의 발전을 따라잡지 못한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시키도록 폰 설정을 최적화 시킬 필요가 있기도 합니다.
아무튼, 전화 받을 때 진동과 벨소리가 함께 울리는 기능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해제하실 수 있겠습니다.
1. 전화 앱 실행 > 키패드 > 우측의 더보기 메뉴
2. 설정
3. 통화
1. 전화 알림
2. 전화 받을 때 진동
3. 체크박스를 체크 해제
간단하죠? ^^
전화 받을 때 진동이 함께 울리는 기능과 함께 통화 상태 알림음 이라든지 기타 통화와 관련된 전화 알림 기능은 위의 메뉴에서 콘트롤 하시면 되니까요.. 한번 쭉~ 살펴보시고, 필요한 기능은 활성화 시키시고 불필요한 기능은 꺼 두시는 것을 권해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