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구글 사진 앱의 최대 장점으로는 무제한의 사진 백업을 꼽습니다. 뭐.. 저번에도 소개드린 적이 있죠.. ^^ 구글 사진 앱은 원본의 퀄러티는 아니지만 해상도에 차이가 없고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압축손실 정도의 '고화질' 모드로 무제한 쓸 수 있다는 것은 구글 사진 앱만이 가진 가장 강력한 장점이라고 봅니다.
사진이라는게 기기를 바꿔도 계속 찍어댈(?) 그런 일상속 생활이 되었으니까 말이죠..
구글 사진 앱은..
이러한 장점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그런 어시스턴트 기능도 존재를 합니다.
예전에는 사진을 소스로 동영상을 만들려면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도 어느정도 필요하고 스킬을 숙달하는 데에도 다소 시간이 걸렸죠.. 이러한 동영상 만드는 것 자체가 하나의 기술이기도 해서, 일반인들이 접근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면이 있기도 했죠..
하.지.만!! 구글 사진 앱은 이러한 동영상을 아주 쉽게~ 사진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현재 17가지의 모드를 제공함으로서 동영상의 변경도 가능하게 해 두었으며.. 음악 역시 간단한 몇번의 터치만으로도 변경할 수 있게.. 그렇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영상 편집 및 제작프로그램인 어도비프리미어CC를 약간 다룰줄 알지만.. 제가 만든 영상 보다는 구글 사진 앱이 만들어준 영상의 퀄러티가 더 뛰어나네요.. -_- 시간도 훨씬 절약되고 말이죠..
오늘은, 이러한 구글 사진 앱으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구글 사진 앱 접속 > 사진 > 상단의 더보기 > 선택 > 사진선택 후 '+' 아이콘 터치 > 영화
그럼, 수초정도 후에 영화가 만들어 집니다.
만들어진 영화를 보시려면? 앨범 > 상단의 영화 > 해당 날짜(사진에 사용된 날짜를 기준으로 동영상이 재배치 됩니다.)에서 확인
아래는 위의 방식으로 만든 동영상 입니다.
멋지죠? 아마추어가 만들어도 프로 못지않은 퀄러티가 나오는게 바로 구글 사진 앱으로 만든 동영상 이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자유도는 다소 떨어집니다.
다만, 이렇게 손쉽게 높은 퀄러티의 동영상을 만든다는게 쉽지는 않죠.. 그런 면에서 구글 사진 앱의 영화 기능은 최고라는 생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