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토샵 빈티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보정 방법에 대해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빈티지 느낌이라 함은.. 조금은 옛스럽고 낡은 듯한 이미지를 말하죠.. 이러한 빈티지 보정은 포토샵의 블랜딩 모드로 쉽게 낼 수 있습니다. 다만, 빈티지 느낌이 나는 낡은 느낌의 합성 이미지를 준비해야 하겠죠?
우선, 전후사진 부터 보고 가시죠.. ^^
왼쪽이 원본 사진이고 우측이 포토샵 빈티지 효과 보정을 한 사진 입니다.
우선, 원본사진과 동일한 크기로 맞춘 빈티지 느낌의 종이를 준비합니다.
다음, 포토샵에서 작업 대상 이미지 두개를 불러온 다음 종이 이미지를 원본이미지로 옮깁니다.
다음, 종이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블랜딩 모드를 Normal > Soft Light 로 바꿔 줍니다.
종이 느낌이 나는 사진이 되었습니다. 이것만 해도 되지만.. 여기서 현실감을 더하기 위해 약간 더 보정을 해 보죠..
종이 이미지의 색감을 없애주기 위해 채도를 없애 줍니다. Image > Adjustments > Desaturate
종이 이미지가 갖고 있던 누런 색감이 사라졌습니다.
여기에, 좀더 낡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전체 레이어의 채도를 낮춰 보죠.. Adjustments > Hue/Saturation
채도(Saturation)을 적당히(예제는 -50) 낮춰 주도록 합니다.
이게 끝!! 생각보다 간단하죠? ^^
오늘은 간단히.. 포토샵 빈티지 효과를 내는 보정을 해 봤는데요.. 블랜딩 모드를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빈티지 이미지만 구한다면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보정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빈티지 보정 입니다.
블랜딩 모드를 변경해 보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좋은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죠.. 포토샵 빈티지 효과를 위한 Soft Light 모드 외에도 다양한 모드를 적용해 보시면서 각 블랜딩 효과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체크해 보시는 것도 아울러 권해 드려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