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신청 방법
이사를 가게되면 번거로운 문제가.. 바로 우편물 주소변경이죠..
물론, 지로나 세금과 관련되는 관공서 우편물은 새 주소로 전입신고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주소가 바뀌어 배달되지만, 문제는 민간기업에서 보내거나 사적으로 받는 우편물 입니다. 일일이 다 기억해서 주소를 바꾸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입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는 옛날 주소로 오는 우편물을 새 주소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로 이사를 할 때 신청해 두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옛날 주소로 오는 우편물을 확인하여 하나씩 바꿔나갈 수 있죠..
다만, 3개월까지만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 3개월 이후에는 보낸 사람에게 반송이 되죠.. 년 단위로 오는 우편물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년 단위까지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가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있네요..
아무튼,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하시는 검색포털 사이트 등에서 '우체국' 검색 후 인터넷 우체국 접속 -> 중앙 메뉴모음에서..
1. 우편
2. 부가우편서비스
중앙 우측 하단의 '주소이전서비스' 선택
공지사항 등에 대해 숙지한 이후 순서에 따라 주소변경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니까요.. 다소 번거롭더라도 회원가입 후 이용하도록 합니다.
오늘은,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봤는데요..
이 서비스는 2010년 부터 시행되기 시작한 제도로 아직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서비스 이기도 합니다. 중요 우편물이 없다 하더라도 옛날 주소로 우편물이 오게 되면 내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이나 다름 없으니까요.. 가급적 신청하시는걸 권합니다.
잘 모르는 사람에게 내 우편물이 간다는 것은.. 그 우편물의 중요도를 떠나 꺼림직 한 것이니까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