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피벗테이블 보고서 만들기
오늘은, 엑셀 피벗테이블 만들기에 관한 포스트 인데요..
피벗테이블 보고서는 몇가지를 잘 조합해 만들다 보면.. 분석의 도구로 참 유용하죠..
특히, 다루는 데이터가 많은 작업을 할 때에는.. 전체적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한번 익혀두시면 직장생활을 하면서 내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엑셀의 막강한(?) 기능이니까요.. 꼼꼼히~ 요리조리~ 응용해 보시길 권해 드리고 싶네요.. ^^
아무튼, 피벗테이블을 만드는 예를 들어 보자면..
아래와 같은 원본데이터가 있을 때, 상단 메뉴바의 '삽입' > '피벗테이블' 선택
피벗테이블 보고서의 원본이 되는 범위가 자동으로 선택 되는데요, 세부적으로 조정해야 하면? 당연히 수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나오죠.. 우측의 '보고서에 추가할 필드 선택' 메뉴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선택을 하면, 레이블 등이 자동으로 분배되는데, 각 필드를 행과 열로 드레그 함으로서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명'을 '보고서 필터'로 옮겨보자면~
아래와 같이 변동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피벗테이블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피벗테이블 기능은 엑셀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 수록.. 점점 편리해지고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게 바뀌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차게(?) 활용하는 기능이다 보니.. MS에서도 좀더 신경을 쓰는 것 같네요.. ^^
그럼, 좋은 기능이니 만큼..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가져 보면서, 오늘 포스트..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