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 작업표시줄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윈도우 상에서 작업표시줄은 기본값으로 하단에 정렬되도록 설계되어 있죠.. 일반적인 사용자를 기준으로 하다보니..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이러한 작업표시줄 위치를 좌우측 및 상단으로 이동시키실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작업환경에 따라 바꿔 사용하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겠죠? ^^ 한때 좌측에 두고 쓴 적이 있는데..(가로가 긴 와이드 또는 파노라마 모니터의 경우 좌우측에 두고 쓰는 것도 좋습니다.) 나름 편리하더라고요.. 익숙해 지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말이죠.. ^^
뭐.. 방법은 무지 간단합니다. 마우스로 이동시키면 되니까요.. ^^ 작업표시줄을 아래와 같이 우측으로 드레그 하면?
우측에 붙습니다. ^^
마찬가지로 상단과 좌측으로도 옮길 수 있습니다.
위에다 놓고 시작버튼을 누르니 느낌이 좀 이상하네요.. ^^
만일, 움직여지지 않는다~!! 그러면 작업표시줄 잠금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아래처럼 작업표시줄 위에서 우클릭 하면 작업 표시줄이 잠금이 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간단하게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는 때때로 주어진 것을 너무 당연하다고 여기는 경우들이 있는 것도 같습니다. 윈도우의 작업표시줄만 해도 그렇죠.. 꼭 하단에 있을 필요는 없잖아요? 특히, 가로가 긴 파노라마 모니터의 경우에는 좌우측에 있는게 더 실용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